2016 여름방학 스페셜 뮤지엄 데이-고학년반
이번 여름방학에는 특별히 기존의 교육프로그램을 패키지화하여 준비했습니다. 관심 있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진행기간
2016.08.09(화) ~ 2016.08.12(금) (4일간 동일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므로 하루 참여 권장)
장소
경기도박물관 교육실, 야외전시장, 전시실
대상
초등학교 4~6학년 (1회 25명, 총 100명)
참가비
10,000원 (입장료 및 재료비 포함, 교육 당일 해당 강사에게 현금 결제)
접수기간
2016.07.26(화) ~ 2016.08.08(월) 11:00부터 선착순접수
온라인접수 * 온라인 신청은 하단 버튼을 이용하세요
온라인접수 * 온라인 신청은 하단 버튼을 이용하세요
세부일정
시간 | 프로그램 안내 | |
---|---|---|
오전 | 10:00~10:30 | 동동하하(단청) |
10:30~11:00 | ||
11:00~11:30 | ||
11:30~12:00 | ||
오후 | 12:00~13:00 | 점심시간 (식사 제공하지 않음. 개별 활동) |
13:00~13:30 | 동동하하(민화) | |
13:30~14:00 | ||
14:00~14:30 | ||
14:30~15:00 | ||
15:00~15:30 | 휴식 (개별 활동) | |
15:30~16:00 | 길 위의 인문학 | |
16:00~16:30 | ||
16:30~17:00 | ||
17:00~17:30 |
진행강사
각 체험마다 강사 2명
접수방법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선착순)
4일간 매일 1회씩 수업 진행
4일간 매일 1회씩 수업 진행
9일 | 10일 | 11일 | 12일 |
---|---|---|---|
5차 (10:00~17:30) |
6차 (10:00~17:30) |
7차 (10:00~17:30) |
8차 (10:00~17:30) |
문의전화
031-288-5359, 5365(경기도박물관 전시교육부 위지영, 이현아)
동동하하
경기도박물관 상설전시와 연계하여 조선시대 회화와 건축 양식에 대해 학습하고, 체험을 통해 민화의 아름다움과 단청의 기능을 이해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프로그램 내용
구분 | 시간 | 학습내용 | 수업형태 | 소요 시간 | 장소 |
---|---|---|---|---|---|
오전 | 10:00~10:10 | 오리엔테이션 및 박물관 예절 교육 | 설명 | 10분 | 교육실 |
10:10~10:30 | 조선시대 건축 이론 수업 | 설명 | 20분 | ||
10:30~10:50 | 야외 전시(정자) 관람 | 전시관람 | 20분 | 전시실 | |
10:50~11:50 | 단청무늬 활용해서 시계 만들기 | 체험 | 60분 | 교육실 | |
11:50~12:00 | 인사 및 정리 | 설명 | 10분 | ||
오후 | 12:00~13:00 | 점심시간(개별) | |||
13:00~13:20 | 미술실Ⅱ 관람 | 전시관람 | 20분 | 전시실 | |
13:20~13:35 | 조선시대 미술(민화) 이론 수업 | 설명 | 15분 | 교육실 | |
13:35~14:50 | 손거울에 민화 그리기 | 체험 | 75분 | ||
14:50~15:00 | 설문조사 및 마무리 | 설명 | 10분 |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문화융성”을 목표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사)한국사립박물관협회에서 주관하여 경기도박물관에서 시행하는 문화사업입니다. 여러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 박물관 체험을 경험하여 인문학 소양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프로그램 내용
단계 | 교사 | 학습자 | 시간 | 장소 |
---|---|---|---|---|
도입 | ○ 인사 : 강사소개 및 수업안내 ○ 경기도박물관 소개 ○ 교육 과정 소개(PPT) |
○ 인사 ○ 교육체험 준비 – 교육 준비물 점검 |
10분 | 교육실 |
전개1 | ○ 전시 진행과정 소개(PPT) ○ 박물관 학예사 직업 소개 ○ 스마트기기 및 카메라 사용법 소개 |
○ 박물관 관련 직업 탐색 ○ 박물관 전시장 위치 파악 ○ 스마트기기 및 카메라 사용법 탐색 |
15분 | 교육실 |
전개2 | ○ 전시실 소개 ○ 전시실 유물 소개 |
○ 전시 미션 완성하기 – 스마트기기 활용 ○ 전시실 유물 촬영 및 기록 |
35분 | 전시실 |
전개3 | ○ 전시 도록 만들기 진행 – PPT설명 – 도록 제작도구 제공 |
○ 나만의 전시도록 제작 – 전시도록 형식으로 제작 |
35분 | 교육실 |
마무리 | ○ 전시 해설 방법 소개 – 유물선정 의도, 내용설명 등 – 연령별 설명 소개(어린이,성인) |
○ 나만의 전시 설명 – 나가 만든 도록의 의미부여 ○ 마무리 인사 |
25분 | 교육실 |
참가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취소자 확인후 추가 접수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육 당일 현장에서 취소자 확인 후 접수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