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영어안내를
- 2000.06.26
조회 2164
지난 24일에 그곳을 해외 입양인들과 함께 방문한 사람입니다.
처음 간 곳이지만 꽤 괜찮은 전시장분위기에 새삼 관계자들의 수고에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런데 아쉬운 점은 내국인을 위한 전시장이라는 생각에 안타까운을 금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매년 해외입양인 초청 문화행사를 진행하는 데 도립 박물관의 한 껏 멋있음을 차기 년도 부터는 정규 방문지로 계획을 잡을까 하는 생각이 있어 개선점을 말씀드립니다.
1. 각 안내서에 제목은 영어로 되어 있으나 설명은 한글로만 되어 있어 정작 중요한 문화는 이해시키지 못하는 매우 안타까운 실수를 하신 것 같습니다.
2. 박물관 내부에서 사진 촬영을 금했는 데 외국인들은 한국적인 요소가 있는 곳이면 사진을 촬영하고픈 마음을 갖습니다. 일정 장소에서는 사진 촬영을 할수 있도록 해 주시면 어떨까요.
3. 각 전시장에 설명을 하실 수 있는 안내자 있으면 합니다. 이 역시 외국인을 배려하는 면에서도 필요하거니와 내국인 중에서 어린 학생들에게 좀더 자세한 설명을 요할 때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외국인을 위한 전문 가이드는 아닙니다. 회사에서 뮨화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입양인들(만 18세에서 30세까지의 성인)을 초청하여 고국의 우수한
문화를 가르치고 다시금 고국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자긍심을 심어 주는 일을 하는 데, 도립 박물관에서 약간의 배려를 해 주신다면 커다란 도움이 되겠습니다. 아울러 메일에 대한 결과를 받아 볼 수 있겠습니까?
관계자들의 수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자유게시판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